한국재활재단,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시상식

기사입력 2023.10.16 17: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최병학 이사장 “비장애인·장애인 간 문화·예술을 함께 향유”

    최병학.jpg

    최병학4.jpg

    최병학 사회복지법인 한국재활재단 이사장(한나라한의원장)은 12일 취임식과 함께 파주 헤이리마을 한향림도자미술관에서 제18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10.8~10.15)의 시상식을 갖고 우수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한국재활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등이 후원한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는 전국의 장애인 도예가들이 훌륭한 작품을 대거 출품한 가운데 출품작들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와 관련 최병학 이사장은 “이번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 출품된 도예 작품들은 장애인들의 세상을 향한 희망과 비장애인과 더불어 공존하고자 하는 존재에 대한 갈망을 뜨거운 땀방울로 빚어낸 결실”이라고 밝혔다.

     

    최병학2.jpg

     

    최병학 이사장은 이어 “불편한 몸과 생각의 차이로 인해 작품을 완성하기까지 거북이 같은 걸음이었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지도자 선생님들의 끊임없는 격려와 지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면서 “드러내지 않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팔을 걷고 응원해주신 주변의 많은 지인들이 계셨기에 힘을 얻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최 이사장은 또 “한국재활재단은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더불어 문화·예술을 함께 향유하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며 동행하는 주춧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989년에 설립된 한국재활재단은 장애인에 관한 조사, 연구 홍보 및 교육 등에 나서고 있으며, 발달장애인을 24시간 돌보는 다솜장애인보호센터,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을 비롯 부산 영도지역자활센터, 상리자연어린이집 등 12곳 시설의 관리 운영을 통해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최병학5.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