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웹진 ‘건강한’ 창간

기사입력 2023.10.06 11: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알찬 한의약 건강정보와 다양한 한의약 문화콘텐츠 수록
    정창현 원장 “웹진 통해 한의약의 가치와 매력 알릴 것”


    진흥원웹진.png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하 진흥원)이 알찬 한의약 건강정보와 다양한 한의약 문화콘텐츠 제공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코자 한의약 웹진 건강한(nikom.or.kr/webzine)’을 창간했다.

     

    웹진 건강한은 크게 나음 마음 이음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 가운데 매월 특정 질병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과 운동요법, 약선요리 등 한의약적 정보가 게재되는 나음섹션에서는 가을철 산행과 운동으로 생길 수 있는 허리 디스크를 비롯한 허리 통증에 대해 다루고, 2호에서는 호흡기 질환 중 기침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마음까지 치유하는 힐링 메시지를 전하는 마음섹션에서는 독특한 이력과 남다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창간호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인 한의사 라이문드 로이어 자생한방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을 만났으며, 2호에는 철인 3종 프로선수 정나래 한의사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생활 속 작은 깨달음을 담은 에세이, 약이 되는 전통주, 한의약의 미래를 보여주는 웹툰 등 작은 감동과 재미도 전한다.

     

    또한 이음섹션은 과거와 현재, 지역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로 꾸려지며, 한의약 건강돌봄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의사와 환자이야기, 지역민과 어우러진 색다른 한의원과 힐링 명소, 그림 속 한의약 등 생생한 현장을 보여주고, 새로운 접근법으로 흥미를 끈다.

     

    특히 독자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공간인 알려드립니다코너는 매월 테마 질환에 대한 독자들의 한의약 건강 관리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과 처방을 덧붙인다. 선정된 독자에게는 소정이 원고료(문화상품권 5만원 권)을 지급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독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정창현 원장은 한의약 웹진 건강한은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매월 깊이 있는 한의약 정보와 친근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웹진을 통해 한의약의 가치를 알리고, 색다른 한의약의 매력을 선물하고 싶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한의약 웹진 건강한은 매월 15일경 발간되며, 진흥원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