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에서 펼쳐질 한의약 축제에 한의가족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기사입력 2023.09.21 15: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0.7~9일 경북 영덕서 ‘국제 Hi-Wellness 의료관광페스타 2023’ 개최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국민야영장에서 열려
    푸른 파도 넘실거리는 가을 바다서 추억 쌓기
    방방곡곡의 한의사 명의를 한꺼번에 만날 기회


    1.png

     

    김봉현 원장

    경북한의사회 수석부회장 

    안동부부한의원장


    경북한의사회와 서울시한의사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제 Hi-Wellness 의료관광페스타 2023’이 10월 7일(토)부터 9일(월)까지 3일 동안 경북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국민야영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져 한의학과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의 상호 교류를 비롯 한의진료, 명상, 요가, 기공, 건강음식들이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경북한의사회는 페스타 행사를, 서울시한의사회는 한-인도 전통의학 학술대회를 주도적으로 주관할 예정이다. 

     

    필자가 페스타가 개최되는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국민야영장의 소나무 숲을 따라 나무데크 조성된 오솔길을 따라 걷다보니 그 여유로운 발걸음만으로도 영혼이 치유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수많은 체험객들이 이곳을 방문해 한의진료와 각종 체험 행사를 즐긴다면 일상에 지친 피로한 몸과 마음을 새로운 활력으로 충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웰니스3.png


    한의치료 파트 총 8개의 존(zone)으로 운영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열렸던 페스타의 성공적 개최에 힘입어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보다 통 큰 지원에 나섰을 뿐만 아니라 인도의 명문대학인 델리대학교, 바라나스힌두대학교, 네루대학교 등과 함께하는 한-인도 국제 교류의 장도 큰 기대를 갖게 하고 있다. 

     

    특히 경북한의사회와 서울시한의사회는 행사를 기획하면서 다양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했다. 총 8개의 존(zone)으로 운영할 한의치료 파트는 △한방 내 몸 알기 존 △한방 바른 몸 만들기 존 △한방 뷰티 존 △전통 한방 치료 존 △한방 대사성 질환 치료 존 △한방 마음 치료 존 △한방 체험존 △대구한의대 존 등으로 구성했다. 

     

    ‘한방 내 몸 알기 존’은 맥진, 뇌파, 홍체 진단, 심맥 등의 현대식 진단기기들이 선보일 예정이며, ‘한방 바른 몸 만들기 존’은 동작진단기와 체열진단기로 검사한 자료를 토대로 추나요법, 턱관절균형요법, 틀정요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방 뷰티 존’에서는 피부진단기를 이용한 피부검사 결과를 토대로 한방 미용침, 금침, 가시광선 등의 진료가 펼쳐지며, ‘전통 한방 치료 존’에서는 ‘한방 내 몸 바로 알기 존’에서 파악된 질환을 토대로 침, 약침, 봉침 치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신건강 및 화병의 진단평가와 더불어 침과 함께하는 명상요법 선보여

     

    ‘한방 대사성 질환 치료 존’에서는 대사성 질환과 관련된 비만을 비롯 당뇨와 관련해 청혈해독학회, 한방비만학회, 옴니허브 허담 원장님, 포담원외탕전 권도경 원장님, 다미인 체질별 다이어트 이원훈 원장님이 상담 및 진료에 나설 예정이다. 

     

    ‘한방 마음치료 존’에서는 경희대 김종우 교수님을 중심으로 한의대 교수 2명, 심리학 박사 2명,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 1명, 수련의 2명 등이 참여해 HRV검사 및 설문조사, 문진 등을 통해 정신건강 및 화병의 진단평가와 더불어 침과 함께하는 명상체험을 선보일 전망이다. 

     

    ‘한방 체험 존’에서는 국선도를 체험할 수 있으며, 한방 무용치료 부스에서는 이화진 원장님이 한방 무용 치료를 통해 통증치료 및 이상 자세를 교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대구한의대 존’에서는 동의한방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약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처럼 8개의 존에 50여개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이에 더해 20여 개의 아유르베다 부스와 30여개의 요가 및 명상 부스등 모두 100여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한의약 체험을 통해 힐링과 추억을 쌓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전국 각처에서 자원봉사를 위해 머나먼 길을 마다 않고 달려와 줄 한의사 자원봉사자들의 열의와 성원은 행사를 준비하는 필자를 비롯한 경북지부 회원들에게는 너무나도 큰 힘이 되고 있다. 서울에서 출발한다면 4시간이 넘는 거리를 달려와 2박3일 간 의료봉사에 나서줄 그 고마운 마음에 깊이 감사할 따름이다.

     

     

    또한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의욕을 갖고 추진하는 행사에 한의사들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 페스타에 방문하는 일반 시민들에게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웰니스.jpg

     

    한의사들에게는 나를 되돌아볼 기회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필자의 입장에서는 일반인들이 많이 방문해 각종 한의약 체험을 하는 것도 충분히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지만, 실제 임상가 한의사들에게는 진료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돼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국민야영장의 ‘국제 Hi-Wellness 의료관광페스타 2023’ 현장을 방문한다면 푸른 파도 넘실거리는 가을 바다에서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쌓게 될 것이다.

     

    또한 전국 방방곡곡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의사 명의들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멋진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경북 영덕에서 펼쳐질 한의약 축제에 한의가족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pn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