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제4차 GHKOL 국제의료사업 전략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3.09.11 10: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료 해외 진출 위한 법인 설립 및 중국인 환자 유치 전략 등 다뤄
    GHKOL 전문위원 대상 그랜드 워크숍 세미나도 진행

    보산진위원.jp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오는 14일 서울 코엑스 301호에서 4GHKOL 국제의료사업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와 연계해 국제의료사업의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의료 해외진출과 외국인환자 유치 등 국제의료사업에 관심 있는 의료기관과 유치 사업자 등 연관 산업체를 대상으로 의료 해외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부터 중국의 단체관광 재개에 따른 중국인 환자 유치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의료 해외진출 투자를 위한 법인 설립과 금융조달 미국의 의료시스템과 진출 전략 의료 해외진출 현황과 신고제도 안내 중국 외국인환자 유치 전략 베트남 의료진출시 유의해야 할 법·제도 등의 강연과 함께 GHKOL 현장 컨설팅이 진행된다.

     

    세미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국제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신청하면 되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배좌섭 진흥원 국제의료사업단장은 국제의료사업 실수요자의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의료 박람회와 연계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의료 해외진출시 꼭 필요한 법인설립과 중국인 환자 유치 전략 등 최근의 이슈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국제의료사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행사 당일 오후 4시부터 코엑스 317호에서 GHKOL 국제의료사업 전문위원을 대상으로 그랜드 워크숍 세미나도 함께 개최하며, 의료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사업 현황과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고, 신규 전문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