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직의료인으로서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만전

기사입력 2023.09.04 17: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시한의사회, ‘제7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 개최
    실습강사진 추가로 투입하는 등 양질의 교육 위해 역량 집중

    당직1.jpg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는 지난 3일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제7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당직의 각론(강사 홍현구) △당직의 개론(강사 이성환) 등을 포함한 이론강의와 함께 비위관(L-tube) 및 유치도뇨관(Foley catheter) 술기를 중심으로 실습강의가 진행됐다.


    당직2.jpg


    실습 강의는 동국대학교일산한방병원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수련의 4명이 실습 강사로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7차 교육부터는 도솔한방병원 내과 수련의도 함께 강사로 참여해 총 5명으로 실습강사진을 구성하는 등 서울시한의사회에서는 보다 양질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실천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한의사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은 전 지역의 한의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당직의료인으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양질의 교육으로 자리매김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제8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은 내달 15일 대한한의사협회 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세부 모집공고는 서울시한의사회 및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를 비롯해 한의신문과 각종 한의사 커뮤니티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