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한의대, 경남 일원서 하계 의료봉사 진행

기사입력 2023.08.11 13:5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댓바람, 침맥, 황지도연숙 동아리 학생 및 교수 80여 명 참여

    동의대1.jpg


    동의대 한의과대학(학장 김종원)이 하계방학을 맞아 지난달 16일부터 28일까지 경남 사천시와 합천군 등에서 하계 의료봉사활동인 ‘찾아가는 동의보감(동의대 한의과대학 보양·공감) 진료소’ 활동을 펼쳤다.


    올해 봉사활동에는 한의학과 동아리인 댓바람, 침맥, 황지도연숙 등 3개 동아리의 학생 및 지도교수 80여 명이 참여해 700여명의 지역주민에게 한약제제 처방, 침구 시술, 한의 물리치료, 한의약적 건강상식 교육 등을 진행했다.


    댓바람은 지난달 16일부터 21일까지 경남 사천시 정동면에서, 침맥은 지난달 17일부터 21일까지 경남 합천군 삼가면에서, 또한 황지도연숙은 지난달 23일부터 28일까지 경남 거제시 장목면에서 각각 의료봉사 활동에 나섰다.


    동의대2.jpg


    동의대 한의대는 한의대의 하계 한방 의료봉사활동은 예비 의료인으로서 무의촌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과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1991년부터 매년 하계 한의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오지원 학생(한의학과 2학년)은 “예비 의료인으로서 책임감과 소명 의식을 고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공지식을 활용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