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서비스에 한의약연구원이 참여하는 뜻깊은 교육”

기사입력 2023.07.31 13: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주한의약연구원, ‘글로벌 인력 양성 특성화 교육’ 수료식

    제주한의약연구원.jpg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지난 28일 ‘제2회 한의약 글로벌 연구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 교육 과정’에 참여한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특성화 실습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특성화 교육과정은 한의약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제주한의약연구원의 사회적 책임 및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앞서 제주한의약연구원과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은 한의약 산업화 관련 연구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교육 참여자 대상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맞춤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제주지역 바이오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4주 과정으로 편성해 △한의공공 의료서비스 사업 참여  △한약재 원료 표준화 △한약재 효능평가 △연구실 안전교육 이수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최나연 학생(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은 ”전통적으로 사용해왔던 한약재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효능평가와 안전성에 대한 검증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민영 학생(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은 “한의공공의료서비스 참여를 통해 연구원이 지역사회 건강을 위해 공헌하는데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교육 과정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민호 원장은 “사전 교류를 통해 최근 과학 트렌드와 대학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커리큘럼을 제공했다”며 “참여 학생들이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한 과정들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 원장은 이어 “향후에도 다양한 과학과 지역 콘텐츠를 융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한의약 가치 증진과 지역 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