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국가별 보건산업 현황 보고서’ 발간

기사입력 2023.07.27 10: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아시아 15개국의 보건의료 통계 및 보건산업 동향 등 수록
    러시아·중동·유럽 등 권역별 순차 발간 예정

    보산진아시아.jp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국제의료사업 전략 수립 및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가별 보건의료 통계 보건산업 동향 관련 법·제도 등을 담은 ‘2023 국가별 보건산업 현황 보고서(아시아 15개국)’을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중국·일본·필리핀·호주·인도 등 아시아 15개국의 보건의료 통계 보건의료 체계 보건행정조직 보건의료 정부 정책 및 전략 의료서비스·의료기기·제약 등 보건산업 동향 관련 법·제도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진흥원 국제의료시장분석팀은 보건의료 관련 국내 정부·유관기관, 의료기관, 기업의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요조사를 통해 국가 및 조사항목을 선정, 지난해부터 보건산업 현황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는 총 60개국의 보건산업 현황 보고서가 발간될 예정이며, 보고서는 이번 아시아 권역 발간에 이어 러시아·CIS 중동·아프리카 북미·중남미 유럽 등 권역별로 순차적으로 발간된다.

     

    홍승욱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장은 글로벌 보건산업은 엔데믹으로의 전환에 따라 급변하고 있으며, 전략적인 국제의료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최신 정보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보고서는 OECD, World Bank, 각국 보건부 등에 흩어져 있는 보건의료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관련 종사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최신 동향 정보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급변하는 글로벌 보건산업 환경 속에서 국제의료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진흥원 대표 홈페이지 또는 국제의료정보포털 사이트에서 무료로 열람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