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초년차 위한 근골격계 임상노하우 전달”

기사입력 2023.07.10 14:0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공한협, 공보의 및 지역 한의대생 대상 특강 개최
    김승호 회장 “임상의로서 자신감 얻을 수 있는 계기되길”

    공보의특강.jpg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회장 김승호·이하 대공한협)가 공중보건한의사 및 부산 지역 한의대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 부산역에서 임상초년차를 위한 근골격계 임상활용법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 강사로 나선 정윤봉 원장(김해 신세계한의원)임상 초년차들이 임상에 나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핵심적인 근육학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준비했다“2번에 걸쳐 진행된 강의들이 더 나은 한의사로서 공부하게 만드는 시작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후배 한의사들이 이런 강의들을 열심히 들으러 다니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보의특강2.jpg

     

    또한 김승호 회장은 대공한협 행사는 대부분 선배 한의사들의 많은 도움을 받아 진행하게 된다대공한협도 함께하는 한의사, 실력 있는 한의사라는 슬로건에 맞게 예비 한의사들인 한의대생들을 임상 강의에 초청해, 앞으로 마주할 미래에 대한 경험과 방향성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한의사 선배들의 다양한 강의를 듣고, 모두가 임상의로서 더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서로를 끌어주고 밀어주는 한의계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특강은 지난달 111차 특강에 이어진 2차 특강으로, 대한공협은 앞으로도 꾸준히 공보의 및 한의대생들의 임상역량 강화를 위한 회무에 집중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