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부산대 동의보감아카데미와 한의학 해외교육 확산 맞손

기사입력 2023.06.22 09:1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 교육 콘텐츠 해외 보급·해외 임상가 대상 연수 사업 협력

    7일.png

     

    7(대표 김현호)과 부산대 한의과학연구소 동의보감아카데미(센터장 이상재)16한의학 온라인 해외교육 사업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대 동의보감아카데미의 한의학 교육 콘텐츠를 해외로 보급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 임상가 대상 연수사업을 지원키로 했다.

     

    동의보감아카데미는 보건복지부 한의약 세계화 사업의 하나로, 2014년부터 시작된 대표적인 해외 임상가 대상 한의약 교육프로그램이다. 한의학 교육의 세계화를 목표로 일본·미국·독일·프랑스 등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 바 있으며,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스포츠 한의학 전문과정·사암침 전문과정·정신건강 전문과정·미용침 과정 등이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2015년부터 미연방 침구 및 동양의학 자격인증위원회(NCCAOM) 보수교육 기관으로 인증받아 뉴욕·시카고 등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상재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발성 교육의 한계를 넘어 지속 가능한 연수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7일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QualTEAM에 그간 진행해 온 동의보감아카데미의 운영 노하우를 더해 한의학 교육이 해외로 더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호 대표는 한의약 세계화 사업에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동의보감아카데미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교육사업을 온라인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더 많은 해외 임상가에게 질 좋은 한의학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