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조직위, 산업관 참가 해외기업 등 추가 모집

기사입력 2023.06.14 16: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5월말 기준 주요 한의약 기업 등 153개사 신청…참가기업 다양화 도모

    추가.png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이승화 산청군수·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엑스포 기간 중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에 참가할 해외기업 및 오행 테마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선 한의약·항노화 관련 국내기업의 비즈니스 교류를 확대 지원하고, 해외기업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한 미주, 유럽, 동남아, 동북아 등 해외 지역의 홍보 및 전시 분야 B2B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 산업관에 참가하는 해외기업은 엑스포 기간 중 기업의 우수제품을 전시할 수 있으며 국내 참가기업과 해외시장 동향 공유 등 기업간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항노화힐링관의 오행의 방(체험관)’과 산업관 참가기업의 제품을 연계하여 전시 및 판매하는 음양오행 테마존 구성을 위한 국내기업 30개 사를 추가 모집한다. 음양오행 테마존은 사람의 체질에 맞는 한약재, 제약 등 오행 관련 가공품을 제조·생산하는 기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추가 모집은 한방·한의약 가공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뷰티, 바이오·제약, 바이오·헬스케어 등 5개 분야로, 해외기업은 5회차(10. 912/4일간), 국내기업은 56회차(10.919/11일간)에 추가신청이 가능하다.

     

    부스료는 해외기업은 면제, 국내기업은 160만원이고,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메일(jnsplan2@naver.com)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청엑스포 공식 누리집(www.sancheong-expo.or.kr)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조직위는 이번 추가 모집 결과를 반영해 6월 말 적격심사를 거쳐 산업관의 최종 참여기업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 5월까지 산업관 참가기업 1차 모집 결과 부산대학교한방병원,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한의약진흥원, 광동제약 등 국내 대표 기업과 연구기관뿐만 아니라 인산가, 청강, 드림팜, HK바이오텍, 가고파힐링푸드 등 경남도 내 바이오·화장품·뷰티6차산업 분야 스타기업과 강소기업 등 총 153개사가 참가 신청을 마쳤다.

     

    이승화 공동위원장은 엑스포를 방문하는 관람객 수요를 고려한 한의약 항노화 관련 산업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