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제5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 개최

기사입력 2023.06.12 16:1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당직의로서의 역량 강화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 진행
    1000여 명 수강생 배출 목표, 내년 4월까지 매월 교육 진행 예정


    당직의역량.JPG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이하 서울시회)는 지난 11일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5차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서울시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은 한의사들의 당직의료인 분야 진출을 도모하고, 당직의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양질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한의계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3·4차 교육 시행 이후 약 3개월 만에 개최된 이번 교육은 그간 이뤄진 4차례 교육을 통해 수렴된 수강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전반적인 교육의 커리큘럼을 리뉴얼하는 등 강의의 질 및 교육 환경 제고에 만전을 기했으며, 수강인원 또한 100명으로 확대 진행됐다.

     

    이번 교육부터 이성환 병원장(강서구 새미래요양병원)이 총괄 책임자로 강의를 기획·준비했으며, 특히 동국대학교일산한방병원 수련의 4명을 실습강사로 초빙해 당직의 각론(정상훈 원장) 당직의 개론(이성환 병원장) 개별실습 등의 순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성환 병원장은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이 수요가 부족한 당직의 분야에 한의사의 진출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교육 정례화를 통해 1000여 명의 수강생 배출을 목표로 지속적인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직한의사 역량강화 교육은 이번 5차 교육을 시작으로 20244월까지 매월 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