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한의사회, 올바른 한의학 지식정보 전달 ‘앞장’

기사입력 2023.06.07 14: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청주방송과 손잡고 건강칼럼 게재…국민건강에 도움되도록 최선
    이정구 회장 “올바른 정보 전달, 의료인인 한의사의 당연한 의무”

    충북.jpg

    충청북도한의사회(회장 이정구)가 지난 2일부터 충북 지역 민영방송인 CJB(청주방송)와 손잡고, 올바른 한의학 지식 보급에 나섰다.

     

    충북한의사회는 ‘건강플러스- 역대급 폭염 예고된 올 여름, 더위 먹지 않고 건강하게 나는 방법’이란 제하의 건강칼럼을 시작으로 2주마다 다양한 한의학 지식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첫 칼럼부터 다른 칼럼에 비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건강칼럼 사업은 충북한의사회가 올바른 한의학 지식정보를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고 싶다는 청주방송의 기획의도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으며, 앞으로 계절이나 사회적으로 관심이 집중되는 분야 등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법 및 건강관리법 등을 전달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이정구 회장은 “우선 청주방송에서 좋은 기획의도를 갖고 한의학의 우수성을 비롯한 올바른 지식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충북한의사회에서는 기획의도에 맞게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회장은 “정보의 공해라고 할 정도로 각종 정보들이 하루에도 수없이 쏟아지고 있는 사회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그 중에서 올바른 정보를 걸러내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라며 “한의학 분야 역시 전문가인 한의사에 의해 검증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야말로 국민건강을 지키는 일일 것이며, 한의사 회원들의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건강칼럼 게재 사업이 첫 발을 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 수렴 등을 통해 보다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는 것에서부터 좀 더 고민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한의학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사업도 적극 강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