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서울한방병원, 힐링건강콘서트 ‘건강도 재능이다’ 성료

기사입력 2023.05.19 13: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회차 서재걸 박사, 주민들에게 면역력 강화,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지침 등 전달

    IMG_4970 복사.jpg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원장 조충식)은 지난 17일 원내 혜화홀에서 송파구민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와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5인의 릴레이 특강 ‘힐링건강콘서트’를 열고, 서재걸 박사의 ‘건강도 재능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서 박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면역력 강화,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지침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참여자와의 소통을 통해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체크해 보고, 집에서 영양치료를 통해 건강해질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했다.


    콘서트에 참석한 한 주민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주부이다 보니 더 관심이 가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런 좋은 강연을 마련해 준 서울한방병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충식 원장은 “이번 콘서트가 송파구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현하는 데 도움 됐길 바라며,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이 매달 진행되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IMG_4971 복사.jpg

     

    지난 17일 첫 콘서트에 이어 내달 21일 개최될 2회차 강연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비만 명의 박용우 박사로, "살찌지 않고 건강하게 나이 드는 비법”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힐링건강콘서트’는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이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와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매월 의학박사, 약사,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강연과 소통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건강한 일상, 강건한 일생의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건강도 재능이다(서재걸 의학박사, 5월 17일) △살찌지 않고 건강하게 나이드는 비법(박용우 의학박사 6월 21일) △음식과 약이 우리 몸에 대해 말하는 것들(정재훈 약사, 7월 19일)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법률(박지훈 변호사, 8월 16일) △인문학 특강(전상직 주민자치중앙회장, 9월 20일)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한편 9월까지 5회에 걸쳐 매달 셋째 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건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참여(선착순 100명)가 가능하며, 희망자는 서울한방병원 홈페이지의 신청란(naver.me/GsOgEyCe) 및 홍보팀(02-2222-8298)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힐링콘서트.pn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