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의료기술의 세계시장 진출 위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기사입력 2023.05.16 10:4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의료연구원,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모집
    이달 26일까지 온라인 신청, 업체·기관·의료인 누구나 신청 가능

    2차신의료.JPG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직무대행 허필상)은 이달 26일까지 ‘23년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의료 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술이 의료현장에 조기에 도입돼 사용될 수 있도록, 의료기기 개발업체·의료기관·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전주기 맞춤형 자문 서비스다.


    지원 우선 대상은 △개발 단계의 국내 유망 의료기술 △공익적·사회적 가치가 있는 의료기술 △혁신·첨단 의료기술이며, 분기별 15건 내외로 선정, 최대 6개월 동안 보건의료연구원이 제공하는 △신의료기술평가 종합 자문 △임상시험계획서 자문 △문헌검색 지원 서비스(교육, 문헌검색 대행)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지원 접수는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http://nhta.neca.re.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평가를 받고자 하는 업체·기관 또는 의료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내달 9일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되고, 자문 일정은 신청인과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허필상 원장직무대행은 “정부의 ‘제1차 의료기기 산업 육성·지원 종합 계획’ 발표에 따라, 보건의료연구원에서도 국내 의료기술의 국외 진출시 임상적 경험과 데이터에 대한 요구도가 높아지는 변화에 대응하고 의료기기 글로벌 수출 강국 도약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의료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전 세계 기술 개발 동향 파악, 임상적 데이터 및 유관기관 정보 연계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혁신적 기술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전주기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