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르신 건강지킴이, 바로 한의사입니다”

기사입력 2023.05.15 17:1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랑구한의사회, 신내경로복지센터서 의료봉사 진행

    신내동.jpg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정유옹)는 지난 11일 신내경로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지난 3월 조계종사회복지재단 구립신내경로복지센터와의 업무협약에 의한 것으로, 향후 매달 1회 정기적인 의료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및 복지 향상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날 의료봉사에는 한상훈 원장(한마음한의원)이 참여해 한의약적 건강상담 및 침 치료를 비롯해 추나요법까지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의료봉사에는 103세의 어르신도 방문해 평소 건강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한편 불편한 부분에 대한 치료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한상훈 원장은 의료봉사는 참여하는 사람이 오히려 더 많은 힐링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인 만큼 앞으로도 시간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생각이라며 평소 건강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보다 다양한 건강정보 및 치료, 관리 등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한의사회는 신내경로복지센터 외에도 용마복지센터에서도 정기적인 의료봉사를 진행,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한의사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