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8체질의학회 창립총회 개최

기사입력 2023.04.25 13: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권우준 초대 이사장 선출…다양한 연구 및 대외활동 전개

    창립.jpg

     

    사단법인 8체질의학회는 지난 23일 서울드래곤씨티호텔 신라룸에서 발기인 4명을 비롯해 서울시 및 국내외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발기인)총회를 개최했다.

     

    ()8체질의학회는 지난해 소천한 8체질의학의 창시자인 동호 권도원 박사를 중심으로, 2000년부터 춘·추계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외 8체질 임상 전문가들이 8체질 학술 연구와 임상교류를 해오던 모임에서 출발했다.

     

    이번 사단법인 창립으로 8체질의학회는 법인의 공공성과 책임성을 강화해 한국 고유의 8체질의학을 계승·연구·발전시키고, 난치병 치료법을 연구·개발함으로써 국민들의 건강한 삶은 물론 사회 일반의 이익에 이바지하기 하기 위한 단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임시의장 선출, 정관() 승인, 이사장 및 임원 선출, 출연재산 승인,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사무소 설치 등의 의안이 다뤄졌으며, 특히 초대 이사장에는 권도원 박사의 차남인 권우준 씨(미국 제선한의원장)가 선출됐다.

     

     

    권우준 초대 이사장은 “8체질의학을 통해 난치병으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회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법인조직을 통해 8체질의학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대외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