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핵심 키워드는 ‘치유’

기사입력 2023.03.31 10:5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엑스포 조직위, 세부실행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한의학이 주는 힐링’, ‘전통이 주는 힐링’ 등 4가지 스토리로 구성

    엑스포.jpg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이승화 산청군수, 이하 조직위)는 지난 29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세부실행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승화 공동위원장,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 산청군의회 의원, 산청군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용역수행기관인 MBC 씨앤아이 컨소시엄에서 그동안 수립해온 엑스포 세부실행계획에 대한 세부내용을 보고했다.

     

    이날 발표된 세부실행계획에는 회장 조성 및 운영 전시연출 행사이벤트 홍보 등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행사 추진을 위한 각 분야별 구체적인 계획이 담겨 있다.

     

    2023산청엑스포의 핵심 키워드는 힐링(치유)’이며, 치유의 성지인 산청에서 4가지 힐링 스토리를 구성해 앞서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힐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4가지 스토리는 한의학이 주는 힐링 전통이 주는 힐링 산청이 주는 힐링 힐링이 주는 미래 등이다.

     

    각 주제에 따라 입장시설, 전시시설, 운영시설, 판매시설, 이벤트시설, 기타시설로 나눠 구간()으로 운영되는데, ‘한의학이 주는 힐링 구간은 한방항노화산업관, 메인무대, 음식관, 농특산물판매장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통이 주는 힐링존은 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이 배치되고, ‘산청이 주는 힐링존은 한방테마공원, 한방미로공원, 허준순례길 등이, 또한 힐링이 주는 미래존은 한방기체험장, 항노화힐링관, 세계전통의약관, 한방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치유센터로 각각 구성된다.

     

    각 전시관은 전통의학의 새로운 미래가 된다라는 주제로 세계 속 전통한의약 비전관, 전통한의약 체험관, ()체조 체험장, 전통의약 및 통합의료 혜민서 등을 연출하고 다양한 체험 아이템을 구성해 관람객에게 치유와 힐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화 공동위원장은 세부실행계획은 엑스포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설계도인 만큼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동안 엑스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오는 915일부터 1019일까지 35일간 개최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