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가 강동석, 산청전통의약엑스포 명예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23.03.25 16: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채로운 해외활동 경력으로 산청엑스포 해외 홍보에 박차

    2.jpg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이승화 산청군수, 이하 조직위)는 지난 24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 다목적실에서 탐험가 강동석 씨를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명예홍보대사에 위촉했다고 밝혔다.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강동석 탐험가는 △단독 태평양 요트 횡단 △한국인 최초 단독 요트 세계일주 △히말라야 브로드피크 등반 △박영석 그랜드슬램 북극 탐험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해외 활동을 한 모험가다.       

     

    현재 샌프란시스코지부 연방준비은행에서 감사관으로 재직 중으로 최근에는 요트를 타고 세계일주에 성공한 경험을 담은 책 '인생은 탐험이다'를 펴내고 강연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직위는 다양한 해외활동 경력을 통해 산청엑스포 대내외 해외홍보에 가장 부합되는 인물로 판단해 명예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위촉식 이후 강동석 탐험가는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청군 공무원 대상으로 '인생은 탐험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동석 탐험가는 "힐링과 항노화의 고장 산청군에서 열리는 산청엑스포의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세계에 우리 한의약의 우수성과 산청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는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오는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