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6기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 개최

기사입력 2023.03.22 15: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2일부터 12주간 진행…지역사회 오피니언리더 양성 및 제도 발전방안 모색

    2.jp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이하 건보공단)은 22일 건보공단 본부 열림홀에서 '제6기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을 3년만에 재개하며, 건보공단과 장기요양기관이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돌봄을 실천해 나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시대의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은 건보공단과 지역사회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오피니언 리더 양성을 통해 장기요양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함은 물론 상생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만들어졌으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26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는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은 장기요양기관 관계자 53명, 건보공단 소속직원 4명 등 57명을 수강생으로 선발, 정책·법령·보건의료·사회복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오는 6월8일까지 진행된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홍영삼 건보공단 장기요양상임이사의 환영인사 및 2023년 장기요양제도 운영방향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앞으로 12주에 걸쳐 보건복지부 요양보험제도과장,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학계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연이 이어질 계획이다.

     

    홍영삼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은 교육생 개개인에게 역량 강화의 기회일 뿐 아니라 정책과 서비스 현장의 간극을 중재할 수 있는 핵심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당면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제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