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한의치료로 건강 지키세요∼

기사입력 2023.03.22 11: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광주광역시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운영
    한의치료 등 다양한 기초검진·상담·치료 진행

    광주서구.JPG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17일 풍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서구에서는 보건소를 통해 한의치료 등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왔지만 몸이 불편한 주민들이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 때문에 광주보건대, 서구약사회, 보라안과 등과 함께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를 기획했다.

     

    이날 진행된 건강캠프에서는 △한의치료 △안과검진 및 시력 측정 △정신건강 및 인지장애 검사 △기초 건강검사 등이 진행됐다. 또한 개인별 심층상담을 통한 금연, 영양, 운동 등 맞춤형 건강생활 실천방법도 안내했으며, 특히 정신건강·인지장애 등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사후 추가검사를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들이 필요에 의해 발품을 팔아야 하는 행정서비스를 넘어 행정이 한발 앞서 주민들을 찾아가 건강을 예방하는 것 또한 적극적인 행정”이라며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건강한 생활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캠프는 이번 풍암동을 시작으로 11월까지 10개동을 순회하며 운영될 예정이며, 다음 일정은 내달 28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