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암침법학회, 3년 만에 오프라인 춘계 보수교육 재개

기사입력 2023.03.20 11: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암침법 실전 임상강의 및 '醫禪一致(의선일치)' 사상 등 강의
    수강자 보수교육 평점 2점 부여

    9010_1.png


    사암침법학회(회장 이정환)는 오는 25일 서울 용산구 삼경교육센터에서 ‘2023 춘계 보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맥진과 사암침법(정유옹 원장) △부정적 감정의 사암침법 치료(이정환 회장) △[특별강의] 의(醫)와 선(禪)의 만남(장기남 단장)을 주제로 한 강의들이 마련됐다.


    정유용 원장은 ‘맥진과 사암침법’이란 주제로 진맥을 통해 환자의 병증에 대해 정밀하게 변증하는 기법과 사암침을 처방하는 방법이 실습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이정환 회장은 ‘부정적 감정의 사암침법 치료’ 강의를 통해 정신질환의 근원이 되는 부정적인 감정을 사암침법으로 해소시키는 방법을 즉석 시연을 통해 소개한다.


    특히 이날 장기남 사암한방의료봉사단장은 '의(醫)와 선(禪)의 만남'이라는 특별강연을 통해 불교의 학문적 견해를 바탕으로 의학과 과학을 관통시키는 ‘醫禪一致(의선일치)’ 사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은 학회사무국(010-9728-1975)의 문자를 통해 소속 지부 및 분회를 기입해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자에게는 보수교육 평점 2점이 부여된다.


    이번 보수교육을 기획한 이정환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사암침을 임상 실전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들을 소개하고, 한의학의 사상적 한계를 넓히는 강의도 마련했다”며 “많은 한의사들이 참여해 사암침법의 새로운 발전을 직접 경험해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암침법학회는 故 금오 김홍경 선생이 ‘심의자생운동(心醫自生運動)’이라는 대의명분으로 계승해 온 ‘사암도인 침술원리’를 이어받아 한의사 및 한의대생을 대상으로 강좌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 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강의 ‘사암도인침술원리강좌’도 리뉴얼해 오픈할 예정이다.

     

    KakaoTalk_20230316_230115663.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