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시흥형 어르신 주치의 사업 추진 '다짐'

기사입력 2023.03.10 11: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초음파 진단기기 활용 확대 위한 관련 교육도 적극 추진 예정
    시흥시한의사회, 정기총회 개최…회원들의 역량 결집에 최선

    시흥시1.JPG

     

    시흥시한의사회(회장 김혁진·이하 시흥분회)는 지난 9일 파티인하우스 시흥점에서 ‘제49회 정기총회’를 개최,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어르신(노인정) 주치의 사업에 적극 매진키로 했다.  

     

    이날 총회에는 시흥분회 문희석·서성기·조영환·오원교·고영상 명예회장과 이용호 경기도한의사회 수석부회장, 정성진 시흥시보건소 의약무관리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혁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흥시한의사회에서는 집행부를 더욱 체계화해 회원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임상역량 및 재능 등을 한데로 결집시켜 시흥시한의사회의 전성기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올해부터 진행되는 어르신 주치의 사업은 시흥시장을 통해 시작된 만큼 그 불꽃이 지속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사업 진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용호 수석부회장은 축사에서 "경기도한의사회 산하 분회 중 회원 증가율이 가장 높은 시흥시한의사회인 만큼 향후 지역내 한의학의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더불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어르신 주치의 사업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경기도한의사회에서도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직접 참석하지 못했지만 임병택 시흥시장도 동영상 축사를 통해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의사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한편 앞으로 한의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진 총회에서는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과 2023회계연도 사업계획(안) 및 세입·세출 예산(안)을 원안대로 의결하는 한편 시흥형 어르신(노인정) 주치의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과 더불어 군포시·김포시 한의사회와 연합해 ‘초음파의 이해 관련 교육’을 지속키로 했다. 


    특히 어르신 주치의 사업은 지난해 진행된 시흥시장 선거에서 시흥분회가 전달한 사업계획 제안서 가운데 채택된 것으로, 임병택 시흥시장이 높은 관심으로 시에서 먼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시예산 3000만원이 투입돼 진행되며, 더불어 사업 추진을 위한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 개정도 진행 중이다. 

     

    또한 시흥분회 사무실 마련을 위한 중장기적인 대안 마련을 집행진에게 위임키로 하는 한편 개정된 한의 자동차보험의 사항을 공유하고 대처방안을 강구하는 등 일선 회원들에게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오원교 중앙대의원과 김홍근·서수열 경기지부대의원은 분회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중앙회 및 지부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 한의계 위상 제고 및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한편 이날 시흥분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흥시장 표창: 김혁진, 최준혁 △대한한의사협회장 표창: 윤지열 △경기도한의사회장 표창: 백하송.

     

    시흥시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