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의사업 활성화위한 설문조사와 논문 작성 지원

기사입력 2023.02.22 15: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협, 공소위 첫 회의 열어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방안 모색

    공소위1.jpg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 산하 공중보건한의사 소아청소년 보건사업운영 소위원회(위원장 심수보, 이하 공소위)는 지난 1일 첫 회의를 열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사업(교의사업) 활성화를 위한 △참여 공중보건한의사(이하 공보의)에 대한 인식 조사의 건 △연계 서적 기부 행사 추진의 건 △학교 보건교육 자료 디자인 사업의 건 △공소위 자문위원 위촉의 건 등을 논의했다.

     

    공소위는 교의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공보의를 대상으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실시와 교의사업이 진행된 시·군 지역아동센터에 소청위 추천도서를 기부키로 했다.

     

    또한 학교 보건교육을 위해 제작된 각 교육자료 및 주제들을 취합하여 디자인 업체를 통해 시각적으로 개선된 교육 자료를 제작키로 했으며, 이 같은 자료는 대한한의사협회 웹하드에 공유하기로 했다.

     

    공소위2.jpg

     

    심수보 위원장은 “올해 공보의 중앙직무교육 시 대공한협의 협력을 통해 교의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 위원장은 이어 “교의사업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만들면 이를 바탕으로 논문화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관련 논문 작성을 원하는 공보의를 대상으로 논문 집필에 따른 가이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이승환 소청위 부위원장이 공소위의 위원으로 위촉된 심수보 소위원장, 장석주·임석현·박성주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이승환 부위원장은 공소위의 자문위원을 맡아 활동키로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