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약침학회, 육태한 신임회장 선출

기사입력 2023.02.21 14: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약침학회, 대한약침학회 정기총회 19일 성료


    약침총회.jpg

     

    사단법인 약침학회와 대한약침학회는 지난 19일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에서 정기대의원총회를 각각 개최하고 2023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했다.

     

    먼저 오전에 개최된 (사)약침학회 제8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는 국제학술 공동연구 기획, 학술지 발간, 약침학 교과서(영문판) 및 약침임상실습지침서 개정판 발간, 약침 발전사업 등을 골자로 하는 2023년도 사업계획을 승인하는 한편 3대 회장으로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육태한 교수를 선출했다.

     

    선출일부터 3년간의 임기를 시작한 육태한 회장은 수락 인사말을 통해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학술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중심으로 약침학이 지금보다 더 성장할 수 있는 근거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기 종료와 함께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강인정 2대 (사)약침학회 회장은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주신 대의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약침학의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약침총회2.jpg

     

    대한약침학회, 약침 우수성 입증 사업 중점 추진

     

    이어 개최된 대한약침학회 제31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는 저널 및 교과서 발간사업, 국제학술 교류, 교육사업 등의 학술사업과 약침학 연구 및 발전사업, 약침 관련 정책 등 연구 및 발전사업 등의 신년도 사업계획 등이 논의됐으며, 전태강 의장과 박진성‧박사한 감사의 재임을 확정했다.

      

    이날 대한약침학회 안병수 회장은 “2023년은 많은 한의사들이 약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의사 약침 교육 강화, 산·학·연과 천연물 공동연구, 약침 제도화 방안 마련 연구 등의 계획과 (사)약침학회, AJ탕전원과 함께 약침의 우수성을 입증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