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사업 공유 통해 한의계의 혁신 불러일으킬 것”

기사입력 2023.02.15 15: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정보협동조합·메디스트림, 콘텐츠사업 확장 업무협약 체결
    한의사커뮤니티 활용해 양질의 학술 콘텐츠 및 정보 제공 ‘시동’

    한의정보협.jpg

     

    한의정보협동조합(이사장 민백기, 이하 한정협)과 메디스트림(대표 정희범)은 지난 13일 콘텐츠사업 확장 등 양 단체의 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상호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업무 연계 △사업 추진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해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한의사 커뮤니티를 활용해 한의사 및 한의대생의 인권 신장과 임상정보 교류를 통한 양질의 학술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민백기 이사장은 “과거에는 정보가 무기였다면 현재는 정보의 속도가 키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며 “한정협과 메디스트림이 가지고 있는 키포인트를 활용해 한의계의 올바르고 유용한 정보를 더욱 빠르게 한의사, 한의대생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민 이사장은 이어 “두 단체가 서로 협력해 나오는 시너지가 한의계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번 더 도약하는 한정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정희범 대표는 “이번 협약은 잘 갖춰진 커뮤니티 인프라를 어떻게 하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지 고민해보고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두 단체에 속한 회원들을 살펴보면 전체 한의사 회원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방향성을 알 수 있으며, 이를 잘 파악하면 다시 한번 한의계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