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해진 원장 ‘2023 스스로+함께 온라인 건강 강좌’

기사입력 2023.01.17 16:3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민족의학연구원, 새학기 준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건강 챙기기

    재단법인 민족의학연구원(이사장 서유석)은 ‘우리 동네 한의사’의 저자인 권해진 래소한의원 원장(사진)을 초청하여 2월 9일(목)과 16일(목)에 새 학기를 준비하는 부모와 자녀를 위한 ‘2023 스스로+함께 온라인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권해진 래소한의원장님.jpg

     

     

    ‘2023 스스로+함께 온라인 건강 강좌’는 ‘몸과 마음을 수양하는 것이 우선이고 약과 침은 다음이다’라는 <동의보감>의 말처럼 누구나 쉽게 스스로 몸과 마음을 돌보고 건강을 지키도록 안내하는 강좌다.

     

    이에 올 해 첫 번째 강좌는 새학기를 준비하는 부모와 자녀를 위한 내용으로 특별히 준비됐으며, 강연자인 권해진 원장은 평소 아동과 부모를 위해 다수의 건강 강좌를 친근하고 즐겁게 진행해 왔다.

     

    1강은 2월 9일(목)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초등 입학을 앞둔 새내기 학부모를 대상으로 ‘감염의 시대 첫 학교생활, 우리 아이 건강 챙기기’ 주제로 개최되며, 2강은 2월 16일(목)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자기 돌봄이 필요한 모든 부모를 대상으로 ‘스스로 몸과 마음을 돌보는 지혜의 힘 키우기’를 주제로 개최된다.

     

    강의 참여의 편리를 위해 온라인 강좌로 진행되며, 강의 중 쌍화차와 박하차를 참여자들이 직접 달이고 시음하는 순서도 마련돼 흥미로운 강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각 강좌의 신청과 자세한 문의는 (재)민족의학연구원(02-323-3169, https://www.kmif.org)으로 하면 된다. 한편 민족의학연구원은 우리 겨레의 건강한 삶과 생태적 살림살이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실천하는 재단법인이다.

     

     

                                                    권해진 원장님 강좌.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