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건강한 한방도시 대구’ 홍보마케팅 실시

기사입력 2022.12.26 12:4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지사와 연계한 한의진료 콘텐츠 등 전달
    내년 일본인 대상 한의 웰니스 적극 추진계획 밝혀

    수성구.jpg

    대구 수성구는 지난 21, 22일 이틀간 일본 규슈지역에서 ‘건강한 한방 도시 대구’ 홍보마케팅을 실시했다.

     

    우선 21일에는 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지사에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대구한방여행’이라는 주제로 대구약령시 및 한의진료 등을 소개했으며, 태을양생한의원의 체질별 추천 한방차 시음 및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의 한복체험 등 일본인 관광객들과 미니 대구 여행을 즐겼다.

     

    또한 22일에는 기타큐슈 갤러리 카페 분코(BUNKO)에서 대구 출신 웹툰 작가 천경(TENKEI)의 ‘한국 웹툰의 세계전’ 전시회와 연계한 ‘미와 건강의 도시 대구’ 홍보 토크쇼를 실시했다. 토크쇼에서는 웹툰 작가 천경씨와 일본인 친구가 직접 겪은 대구의료관광 체험기 소개를 시작으로 △메디컬 K-뷰티 △한국 전통문화 △꽃차 등 체험 관광 코스들이 소개됐다.

     

    이밖에 약선요리 및 보자기 등 일본 현지 한국 관련 커뮤니티와 홍보 간담회도 실시, 내년도 한국 문화 탐방의 여행지로 대구를 적극 추천키로 했다.

     

    특히 수성구는 내년 ‘제45회 약령시한방문화축제’ 시기에 맞춰 온라인 한방스쿨의 수료자 및 일본 한의 관련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메디컬수성 글로벌 한방스쿨’을 계획하고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19년 이후 중단됐던 대구공항 직항이 부활하면서 내년에는 적극적으로 해외 의료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라며 “특히 비행기로 1시간 거리인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성구의 한의 웰니스 여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단체 여행객을 유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