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온라인 상담 ‘국민비서 챗봇’ 서비스 도입

기사입력 2022.12.19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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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건의료 각종 시험정보 탑재하여 상세히 안내하는 시스템
    응시 원서, 면허 및 자격증 발급, 증명서 및 성적 발급 등 안내

    보건의료와 관련한 각종 시험정보를 실시간 온라인 상담으로 서비스하는 챗봇 시스템이 선보였다.

     

    챗붓.png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은 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시험일정, 면허증 발급 등 국가시험 정보를 ‘실시간 온라인 상담 시스템’을 통해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실시간 온라인 상담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국민비서 챗봇’에 국시원 시험정보를 탑재하여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국시원 챗봇은 국시원 대표 홈페이지 또는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어365일 24시간 온라인 상담이 가능해 응시자들의 민원 서비스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상담 내용은 직종별 시험 정보, 응시 원서, 면허 및 자격증 발급, 증명서 및 성적 발급 등 크게 4개 영역으로 분류하여 안내되고 있으며, 상담내역은 모니터링 되어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국시원 관계자는 “올 하반기 및 2023년도 상반기 국가시험에 앞서 서비스를 오픈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상담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시험 응시자들이 챗봇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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