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한협, 박병준 원장과 파킨슨병 한의임상치료 강의 제작

기사입력 2022.11.04 13: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김승호 회장 “한의학의 진정한 가치는 난치성 질환 치료”
    박병준 원장 “파킨슨병, 한의학적 근본 치료 필요”


    parkinson-disease-shutterstock_6bb0bdfe-3dcf-11e6-86cd-639e2418d1d4_1643602948168.jpg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회장 김승호, 이하 대공한협)는 박병준 원장(순천 뉴로영진한의원)과 ‘파킨슨 질환에 관한 한의임상치료’ 온라인 강의를 제작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하베스트 플랫폼으로 서비스되는 이번 강의는 △파킨슨병 한의임상치료 △파킨슨병 평가와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KakaoTalk_20221031_113726460.jpg
    ▲ 박병준 원장

    강의를 기획한 김승호 회장은 “회원들이 진료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 만큼 누구보다 파킨슨병을 잘 이해해야 한다”며 “한의학의 진정한 가치는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 있다고 생각해 박병준 원장과 함께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회장은 “교재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 질환의 치료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배우고 싶었다”며 “이번 강의를 계기로 많은 회원들이 현장에서 환자들을 더욱 잘 이해해 진료에 큰 도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강의를 맡은 박병준 원장은 “파킨슨병은 기존 서양의학적 접근법으로는 아직 증상 완화 수준에만 머물고 있다”며 “이에 대해 근본치료를 추구하는 한의학적 관점은 수많은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박병준 원장은 한약추출물로 구성된 약학적 조성물 ‘Hepad(헤파드) s7’이 파킨슨병 치료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아 미국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한편 이번 강좌는 하베스트(www.havest.kr)에서 한의사 대상으로 수강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