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2.11.02 09: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장흥통합의료병원 한의학 등 의료자원 및 장흥군 환경자원 활용
    이정한 센터장 “국민의 몸과 마음의 고통 덜어내고 건강한 사회 만들 것”

    마음.png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센터장 이정한·장흥통합의료병원장)가 지난달 27일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은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차세대 성장동력의 원천이자 선진한국 창조의 주역이 될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질병의 진단과 치료 차원을 넘어 건강한 일상생활의 수행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변화하고 있는 패러다임에 맞춰 국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라남도·장흥군·국립나주병원·원광대학교가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심혈을 기울여 기획하고 준비해 지난해 9월 오픈했다.

     

    특히 장흥통합의료병원의 의료자원과 장흥군 우드랜드의 환경자원을 가진 전남 마음건강센터는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유와 무엇이든 하지 않을 자유 속에서 한의학, 의학, 보완대체요법 전문가가 다양한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공무원, 소방관, 교직원, 지역 내 고령자 등 다양한 대상에 맞는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코로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 고통으로 힘들어하는 도내 공직자와 도민 등을 위해 운영 중이다.

     

    이정한 센터장은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는 공공기관으로 수익 창출보다 삶의 질 향상 및 국민보건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민들의 몸과 마음의 고통을 덜어내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혁신적 의료서비스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