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성료’

기사입력 2022.10.11 16: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내 전통 한의학과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의 만남


    KakaoTalk_20221011_164337532.jpg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 페스타 2022’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영덕군 창수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개최됐다. 

     

    이번 체험 페스타는 한의학과 아유르베다 자연의학을 경험할 수 있는 축제로, 무료 한의진료와 요가 및 명상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특히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이해 인도 수바르띠대학의 아유르베다 전문가 그룹이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한의학 체험존에서는 개개인의 특성과 체질에 맞춘 상담과 맥진기를 이용한 무료 한의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었으며, 상담 이후에는 한의사의 진단에 따라 침, 부항, 뜸, 추나, 봉독약침, 매선요법, 턱관절균형요법, 이내풍, 뇌파, 틀정, 미용침 등의 한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됐다.

     IMG_5312.JPG

    또한 △신체조직 재생과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금침요법 △진정한 양생의 길: 웰니스 △100세 시대의 난청과 치매 건강관리법 △100세 시대의 건강한 뇌 관리법 △신체의 균형과 삶의 질을 높여주는 심맥요법 등 한의약 강좌도 진행돼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와 함께 한약재 향낭 및 족욕솔트 만들기 체험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됐다. 

    IMG_5301.JPG

     

    명상 분야에서는 한국명상학회와 사띠안터내셔날, 요가 분야에서는 아유르베다요가아카데미&힐링아트와 한국담마요가협회 등 국내 최고 전문가 집단이 건강 체험 행사를 시연했으며, 아유르베다 체험존에서는 △신체정화 △안뜨라명상 △싱잉볼테라피 △마르마테라피 △컬러와원석치료 △포틀리마사지 등 인도 아유르베다 자연의학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밖에 정관스님이 운영하는 사찰음식, 대구한의대 푸드케어약선학과, 단제이 꾸마르 인도 음식 푸드존 등 다채로운 건강 먹거리도 운영됐다. 

     

    한편 지난 8일 개최된 개막식은 이철우 경상북도도지사, 김광열 영덕군수를 비롯 경상북도한의사회 김현일 회장, 손덕수 영덕군의회의장, Shalya Raj 인도 수바르디대학 CEO 등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akaoTalk_20221011_163413931.jpg 

    이번 행사와 관련 김현일 회장은 “이번 체험 페스타는 한국 한의학은 물론 평소 접하기 힘든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몸과 마음 모두 힐링이 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경북한의사회에서는 한의학의 우수성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