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덕 Hi-Wellness 체험 페스타 2022’ 행사 지원

기사입력 2022.09.24 22: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협 제29회 임시이사회, 힌남노 태풍피해 복구 예비비 승인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는 2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제29회 임시이사회를 개최, ‘경북·영덕 Hi-Wellness 체험 페스타 2022’ 행사에 참여하는 경북한의사회의 한의약 체험부스 운영비 지원과 힌남노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한의의료기관 지원을 위한 예비비를 승인했다.

     

    KakaoTalk_20220924_225142646.jpg

     

    한의학·아유르베다 상호 교류를 위한 ‘경북·영덕 Hi-Wellness 체험 페스타 2022’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영덕군 창수면 소재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개최된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경북한의사회 회원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한의의료의 진단과 치료를 경험하고 몸과 마음을 가꾸는 방법을 체험하는 한의학 체험 프로그램과 인도 자연의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진단하고, 그에 대한 해결과 관리법을 경험하는 아유르베다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통 요가 및 명상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는 요가&명상 프로그램과 건강관리를 위해 좋은 습관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우고 체험하는 웰니스라이프 코칭과 음악, 뮤지컬, 무용, 미디어아트, 풍등체험 등 우리나라와 인도의 전통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와 관련 김현일 경북한의사회장은 “진단, 치료, 섭생, 뷰티, 한의약 문화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부스를 운영해 한의의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의학이 국민의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사회에서는 또 이달 초 발생했던 슈퍼 태풍 힌남노로 인해 상당수 한의의료기관이 침수 피해를 입었고, 이를 복구하기 위한 소정의 지원비 마련을 위한 예비비도 승인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