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헬스케어·스파 산업박람회’서 연구성과 홍보

기사입력 2022.09.16 14: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난해에 이어 홍보부스 운영…사상체질분석툴, 맥진기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스파1.jpg

     

    충청남도가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 1A홀에서 ‘2022 헬스케어·스파산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이하 한의학연)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그동안 한의학연의 연구성과를 관람객들에게 적극 알리고 있다.

     

    이번 홍보부스에는 한의학연 일반현황 소개와 더불어 사상체질분석툴(K-Prism)을 이용한 사상체질진단 및 맥진기 등 관람객들이 실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AI 한의사’ 플랫폼 구축 및 한의진단기술의 과학화·표준화를 위한 맥진기·설진기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연구현황 소개를 통해 미래 한의학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했으며, 이밖에도 △전통의학 정보포털 ‘오아시스’ △한의학 고전 DB △한약기원사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손 안에 동의보감’ 등 국민들이 한의학연의 연구성과를 웹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안내했다.

     

    이와 관련 이진용 원장은 “직접적인 대면 전시행사를 통해 한의학연이 그동안 연구하고 있는 다양한 성과들을 관람객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의미가 있는 부스 운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의학연에서는 국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5일 진행된 개막식에는 이진용 원장을 비롯해 유재룡 충남도 미래산업국장, 박경귀 아산시장, 강윤석 한국온천협회장, 송호연 대한온천학회장, 이세환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남도와 아산시가 주최하고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헬스케어의 새로운 물결, 스파에서 찾다’를 주제로 72개 업체가 참여해 131개 홍보관(부스)을 운영한다. 

     

    유재룡 미래산업국장은 “온양·도고·아산·덕산 등 도내 유수의 온천을 기반으로 스파 연계 재활 헬스케어 분야의 단계적 산업화를 추진해 미래 헬스케어 산업을 견인할 계획”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스파 산업의 새로운 비전과 산업적 가치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파2.jpe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