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 10월 8~9일 개최

기사입력 2022.09.13 13: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인도 수교 50주년 기념…다양한 한의체험 진행

    보안_국제페스타 팜플렛2_수정0905_1.jpg



     

    대한한의사협회·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한의사회·영덕군·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경북·영덕 국제 하이웰니스 체험페스타 2022’가 다음달 8일부터 9일까지 경북 영덕군 소재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개최된다.

     

    한의학과 인도 아유르베다 상호교류를 통해 요가, 명상 등 다양한 체험과 건강한 먹거리, 볼거리 등을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에는 한의사들이 직접 참가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해외 및 국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의학, 아유르베다 관련 체험과 문화예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오전에는 참가자가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웰니스문화제가, 오후에는 워크숍과 개막식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오후 3시에 열리는 워크숍에서는 한의학과 아유르베다를 융합한 웰니스체험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참여자 모두가 편안하게 웰니스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이 진행된다. 이날 한의학 분야에서는 맥진뇌파 검사, 오행체질상담, 침·뜸, 추나, 한의음악, 한의무용, 한의기공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김현일 경상북도한의사회장은 “한국과 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의학과 아유르베다간 상호교류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여행객들에게 자연 의학을 선보이는 자리”라며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이나 관계자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