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2022 한의의료이용 실태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2.09.01 10: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용형태·만족도 등 한의의료서비스 국가승인통계 자료 구축

    실태조사.png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한의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 이용 형태, 만족도 등에 대한 국가통계자료를 구축하기 위해 ‘2022년 한방의료이용 실태조사’를 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3개월 동안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주관의 한의의료이용 실태조사는 한약소비 실태조사와 함께 3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조사 주기를 2년으로 단축하고 두 개의 실태조사를 분리해 실시하고 있다.

     

    실태조사는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5000명 △만 19세 이상 한의 외래 및 입원서비스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한의의료 실태와 인식정도, 수요, 이용형태 등을 분석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조사원·조사 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 면접조사와 온라인 조사나 유치 조사 등 다양한 비대면 조사를 활용할 계획이다.

     

    백유상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책본부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생산한 국가통계자료가 한의약 정책 개발의 근거자료로 활용돼 한의약 신뢰 제고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실태조사 결과는 내년 초 공표 후, 한의의료이용 및 한약소비실태조사 누리집(www.koms.or.kr)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