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덴마크 보건부, 건강보험 분야 협력 강화 나선다

기사입력 2022.08.31 13: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MOU 체결…보건의료 분야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등 교류 확대

    건보덴마크.pn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하 건보공단)과 덴마크 보건부(장관 마그누스 휴니케)는 지난 30일 주한 덴마크 대사관저에서 양국 보건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5월 주한 덴마크 아이너 옌센 대사와 건보공단 접견시 덴마크측의 제안에 따라 성사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측은 △보건의료시스템 내 빅데이터 활용(만성질환 관련) △지역사회 기반 보건의료서비스(통합돌봄) △고령화에 따른 치매 예방 △기타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및 모범사계 교류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강도태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양국의 정보 교류와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덴마크 보건부와 한층 발전된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 향후 건보공단이 양국 보건의료 제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덴마크 보건부 장관 마그누스 휴니케는 “건보공단과 덴마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보건의료 분야의 중요한 협력자 관계로, 양해각서를 바탕으로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양국 보건의료 분야 동반 성장의 물꼬를 트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향후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보건의료 분야 인적 교류 활성화, 공동 연구 및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상호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앞서 덴마크측과 건보공단을 비롯 대한가정의학회 등 국내외 4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만성질환과 환자 참여’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 정현진 건강보험연구원 보험급여연구실장이 ‘한국의 만성질환 관리 정책과 최근 발전 동향’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