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산업 이끌어갈 주인공을 찾습니다"

기사입력 2022.08.22 14: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진흥원, ‘제2회 한의약 미래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 개최
    다음달 23일까지 접수...대상 5000만원 등 총 상금 8000만원 규모


    경진대회.png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이하 진흥원)이 ‘제2회 한의약 미래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를 개최, 다음달 23일까지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한의약 산업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한의약 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약제제 △한의 의료기기 △한의 신기술 △한의약 소프트웨어 △한의약 신소재 △한의약 융‧복합 제품 또는 기술 등 6개 분야에 지원 가능하다.

     

    임상 중인 연구개발 단계, 품목허가 후 신의료기술 평가 단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논문이나 특허 등을 보유한 시제품을 제출하거나 시연이 가능해야 한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1차 예선 평가에서 6~8개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게 되며, 본선에서는 시제품 소개와 시연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팀은 현장에서 결정되며, 본선 과정은 방송 프로그램용으로 제작해 12월 중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심사 시 주요 평가항목은 신제품·신기술의 창의성, 품목허가 등 시장진출 가능성, 미래 성공 가능성,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가능성, 공익성 등이다.

     

    최종 선정된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지급되며, 수상팀에게는 진흥원이 추진하는 선진화 지원, 창업‧실증지원 등 사업 참여 시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신청 서식을 진흥원 홈페이지(www.nikom.or.kr)에서 내려받은 후 이메일(contest@niko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정창현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한의약 산업의 성과와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입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개발한 제품과 기술을 전문가에게 평가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