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위한 한의약 서적 출판 지원합니다∼”

기사입력 2022.08.19 13: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협, ‘제2회 소아청소년 위한 서적 출판 공모전’ 실시…내달 4일까지 접수
    대중성·독창성·완성도·디자인 평가항목으로 수상작 결정…내년 1월 출판 목표

    11.jpg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이하 한의협)가 소아 및 청소년들이 한의약에 대하여 더욱 친숙감을 느끼게 하고 아울러 이들에게 올바른 한의약 지식을 전달하고자 ‘제2회 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출판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에 앞서 한의협에서는 제1회 공모전을 통해 △허준의 후손은 고3 수험생(글: 이윤진 한의사, 그림: 조종혁 경희한의대 재학생) △사람 잡는 약초부(글: 홍다인 동국한의대 재학생, 그림: 이소희 한예종 디자인과 재학생) △꼬마 탐정 요누: 까만 우유를 찾아라!(글·그림: 심은경 한의사) 등 3개 작품을 선정, 지난 4월 출간을 완료하였으며, 이 서적들은 현재 시중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제2회 공모전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의약을 소재로 한 서적을 출품하면 된다. 서적의 종류는 단독저서·공동저서 무관하고, 건강서적 및 에세이, 소설, 동화, 만화 등 다양한 형식의 서적 모두 출품할 수 있다.

     

    출품하는 원고의 분량은 여백을 포함해 10만자 내외이며, 권장하는 내지 사이즈는 150×210 및 무선제본이다. 단 서적의 성격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글 작가의 경우에는 타 직종·학과와의 공저도 가능하지만 반드시 한의사 회원(회비 체납이 없어야 함) 또는 한의대생이 포함돼야 하며, 그림 작가는 직종·전공과 무관하게 공모에 응할 수 있으며, 1인당 1작품만 응모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할 경우 오는 9월4일까지 이메일)(akom7575@daum.net)을 통해 △출간기획안(지정양식) △원고 샘플(자유양식: 한글 또는 워드파일로 A4(기본여백) 10포인트 2장 이상)을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의협 총무비서팀(02-2657-5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작들은 한의협 소아청소년위원회에서 대중성·독창성·완성도·디자인 등의 평가항목에 따른 심사를 거쳐 9월 중 수상작 선정 후 출판과 관련된 저작권 계약 등을 체결할 계획이며, 내년 1월 정식 출판 및 유통을 목표로 원고 마감 및 교정교열 등의 출판 과정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 황만기 한의협 부회장 겸 소아청소년위원장은 “지난 제1회 공모전에는 총 27개 작품이 출품되는 등 한의사 회원 및 한의대생들의 높은 참여율을 나타낸 바 있다”며 “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출판 공모전은 어릴 때부터 한의약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미래의 한의약의 발전을 위한 디딤돌을 놓는 사업인 만큼 많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