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건강검진 실시

기사입력 2022.08.12 14: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 대구한방병원과의 협력 통해 진행

    영양.jpg

     

    영양군(군수 오도창)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일 청소년수련관 3층 실내집회장에서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2∼6학년) 66명을 대상으로 현재 신체발달정도를 확인하고 질병 예방 및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문진 및 상담, 비만도, 시력, 청력, 혈압 등 기초검사를 비롯해 소변검사, 혈액질환검사, 혈당검사, 간기능검사, 신장기능검사, 콜레스테롤검사, B형간염검사, 흉부X선검사, 구강검사, 비타민검사, 단백질 검사 등 12여 항목을 검진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아동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생활습관이 변화됨에 따라 아동들의 건강을 점검하고, 코로나 감염 후 폐사진을 촬영해 후유증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며, 평소에 확인하기 어려운 비타민D 검사 항목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영양군 드림스타트는 여름철 주거환경 개선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찾아가는 가정방역서비스 및 위생교육, 영양제지원사업, 동병하치 사업 등 신체 건강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의료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예방접종, 치과치료, 안경지원사업, 비대면 홈트레이닝 등 사후관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