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건강정보, 우리가 만들어 가겠습니다”

기사입력 2022.07.27 17: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강증진개발원,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 개최

    2.jpg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이하 개발원)은 27일 개발원 대회의실에서 ‘2022년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을 열고,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의 첫 출범을 선언했다.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은 국민의 건강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한 대학생 중심의 활동으로, 인터넷에 만연한 부정확한 건강정보의 실태를 파악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확산하기 위해 △건강정보 모니터링 △올바른 건강정보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보건의료 전문가 연계 활동 등을 수행한다.

     

    올해 첫발을 내디딘 2022년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은 ‘우리가 만드는 올바른 건강정보’를 슬로건으로 오는 10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개발원은 디자인단에게 역량 강화 교육 및 활동 지원비 제공과 함께 활동기간 종료시 우수팀을 선발해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디자인단이 기획·제작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 올바른 건강정보를 널리 확산하기 위한 대국민 홍보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서 디자인단 대표는 선언문을 통해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으로서 건강정보의 중요성을 알리는 모든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디자인단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조현장 원장은 “부정확한 건강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는 인포데믹(Infodemic) 현상이 과열되고 있는 현재,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을 위해 모인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부적절한 건강정보를 찾아내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확산하는데 앞장설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