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로 어르신들 몸과 마음 따뜻하게∼”

기사입력 2022.07.07 08: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남원시 인월면서 의료봉사 등 진행

    1.jpg 2.jpg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이사장 이상민, 이하 IHCO)가 지난 3일 ‘청년-노년, 도시-농촌, 다시 함께 잇다’ 봉사활동을 남원시 인월면 인월리 마을에서 진행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의료단체 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의료봉사(한·양방 통합 진료소 운영 및 치매스크리닝 인지기능개선 키트 봉사) △보건의료 교육(응급처치 교육) △맞춤형 체험활동(건강체조 활동, 아로마 테라피)을 제공했다.

     

    의료봉사는 협력 의료진과 함께 진료 및 치료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선준브레인센터의 브레인키트를 이용해 치매 스크리닝 및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보건의료 교육에서는 구급키트에 있는 약들이 각각 언제 사용되고,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했으며, 자가드레싱 방법 등 농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농촌용 응급의료 키트를 제작해 구급상자를 마을에 직접 제공했다.

     

    이와 관련 손창현 회장은 “앞으로도 의료·복지접근성이 낮은 농촌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의료봉사 프로그램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창영 자문위원은 “농촌에 계신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감사하고 좋은 반응을 얻어 뿌듯하다”고 전했으며, IHCO 박수민 총괄대표는 “농촌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함으로 채우고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