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교육과정, K-MOOC 강좌 선정

기사입력 2022.06.13 13: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의료연구원, 9월부터 K-MOOC 누리집서 무료로 수강 가능
    한광협 원장 “과학적 근거에기반한 보건의료연구 추진되도록 최선”

    1.jpg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이하 보의연)이 교육부가 추진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자율참여강좌 공모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K-MOOC(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국내 대학, 기관 등의 우수 강좌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국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이다.

     

    보의연이 올해 선정된 교육과정은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으로 △체계적 문헌고찰 과정 △경제성평가 과정 △성과연구 과정 등 총 3개로 구성되며, 학습자 수준별 강좌로 설계됐다.

     

    보의연은 의료기술평가 전문연구기관으로 보건의료 연구에 활용되는 다양한 국제표준 연구방법론에 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신진연구자, 보건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해 왔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보의연 소속 연구자, 대학 교수 및 관련 기업 CEO 등 연구방법론 전문가 26명이 참여해 국내 근거 기반 보건의료연구 활성화를 위한 우수한 보건의료 연구자를 양성할 예정이다.

     

    보의연이 2022년 K-MOOC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을 수강하고 싶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오는 9월부터 K-MOOC 누리집을 통해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외에도 향후 국내 대학(원)과 학점 이수 과정과 연계하고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추가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한광협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높아진 시기에 K-MOOC를 통해 양질의 보건의료 교육을 온라인 강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전문지식 공유와 인재 양성 등 사회적 책무를 다하면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보건의료연구가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