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한방병원, 국제로타리 3680지구와 협약

기사입력 2022.05.18 15: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인 의료기기 지원사업 기탁병원으로 선정

    로타리.jpg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과 국제로타리 3680지구 중도클럽(총재 김숙자)이 17일 협약식 및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대전대 대전한방병원 김영일 병원장, 국제로타리 3680지구 김숙자 총재, 홍기표 회장 등을 비롯한 양 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장 인사말 및 기관 소개, 협약 체결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기증식을 통해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은 국제로타리 3680지구 중도클럽이 주관한 글로벌그랜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펼치는 의료기기 지원사업의 기탁병원이 된다.

     

    국제봉사단체인 로타리클럽이 실시하는 글로벌그랜트프로젝트는 2개국 이상의 로타리클럽이 공동 진행하는 사업으로, 로타리 회원들의 국제기부금 재원인 3만 4천 달러의 기금이 투입된다.

     

    필리핀의 3780지구 뉴마닐라이스트 클럽, 신탄진클럽, 대전새여울클럽, 서거제클럽과 제주서부클럽 등이 스폰서클럽으로 동참했다.

     

    호스트클럽인 3680지구 중도클럽 홍기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외국의 기관이나 병원을 대상으로 주로 진행돼 온 사업이 올해는 대전의 대표병원인 대전대 한방병원에서 이뤄지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영일 대전대 한방병원장은 “국내외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해 온 로타리클럽의 노고를 치하드린다”며 “향후 지역사회의 봉사활동과 시민 보건향상을 위해 꾸준히 정진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