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04.28 14:3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 나서
    내달 4일부터 27일까지 이메일 통해 작품 접수…1, 2차 심사 거쳐 총 10팀 선정

    2.jpg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하 심평원)은 심평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2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심평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달리 청렴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표절·중복응모 등과 같은 부정행위에 대한 온라인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보도자료(개인 참가만 가능) △UCC(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최대 3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보건의료 통계정보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내달 4일부터 27일까지 완성된 작품과 관련 서류를 함께 대회 담당자 이메일(pipione2@hir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창의성·흥미도·완성도·공익성·활용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부문별 1팀) △우수상(부문별 1팀) △장려상(부문별 3팀) 등 총 10팀을 선정해 총 상금 5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심평원의 SNS 등 홍보활동 등에 활용된다. 

     

    이와 관련 안미라 심평원 급여정보분석실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국민들이 보건의료 통계정보에  관심을 갖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심평원의 다양한 통계정보가 국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심평원 홈페이지,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 내 공고문 및 심평원 급여정보운영부(033-739-2112, 2107)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