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 힘드신 동해시민 여러분, 힘내십시오!”

기사입력 2022.04.21 15: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동의난달, 동해시청에 화재민 구호물품 전달

    동의난달.jpg

     

    (사)동의난달(이사장 김홍신·명예이사장 신재용)이 지난 3월 동해지역의 대형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고 임시숙소 등에서 생활하고 있는 화재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지난 20일 동의난달 신재용 명예이사장·진유일 전 총장 등은 동해시청을 방문, 쌀·라면 등 식료품 및 샴푸·비누·화장지 등의 생활용품, 한방소화제·한방파스 등 2100여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어른과 어린이들을 위해 후원받은 책들도 함께 기증했다.

     

    이와 관련 신재용 명예이사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화재민들에게 오늘 전달된 물품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하루 빨리 피해 복구가 이뤄져 삶의 터전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에 동해시청 관계자는 “임시숙소 등에서 힘들게 생활을 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물품을 잘 전달하겠다”며 “동의난달의 깊은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사)동의난달은 한의학의 전통 계승발전 및 의료봉사와 복지활동을 통해 인간의 생명을 어여삐 여기며 인간적 우월성을 함양하고 인간의 건강한 행복을 달성하려고 창설한 단체로, 지난 1980년부터 의료봉사를 시작한 이래 국내외에서 정기적으로 의료봉사를 해오고 있다. 

     

    또한 ‘포유웰니스센터’도 발족해 ‘이주민노동자 건강돌봄’을 진행하고, 다문화가정 학생들로 뉴드림합창단을 만들어 정기연주회를 하는 한편 장애인 복지를 위한 조직을 두고 △시각장애학생 미술작품초대전 △시청각장애학생 가창 및 무용대회 △시각장애학생 사진 촬영 및 사진전 등을 개최하는 등 소외된 계층에 대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