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보수교육 관리 위한 논의 진행

기사입력 2022.03.22 10: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한한의사협회, 제19회 보수교육위원회 개최


    보수교육2.png


    대한한의사협회가 지난 21일 제19회 보수교육위원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고 온라인 보수교육 콘텐츠 확보 등 양질의 보수교육 관리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송호섭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가 정점을 찍은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보수교육 논의 등을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위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가감 없는 의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면결의 결과 보고 △온라인 보수교육 콘텐츠 검토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한의사 보수교육 도입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실현 연구’ 수의계약 체결 △대한한의사전문의협의회 보수교육 기관 승인 검토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개발 사업 협조 검토 △기타의 건 등을 논의했다.


    온라인 보수교육 콘텐츠 검토의 건에서는 지난 1월 국회에서 진행된 코로나19 감염병 질환 대응 토론회를 온라인 보수교육 강의로 제작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한의치료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이 논의됐다. 


    △전통의학과 감염병 △코로나19 한의진료 기반 연구 △코로나19 이해와 한의 진료 △코로나19 예방과 백신 등의 주제로 열린 이 토론회는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등 신종급성호흡기감염병에 대한 전통의학 지침과 코로나19에 대한 한·중·일 전통의학의 활용현황을 설명하고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및 연구 현황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대한한의사전문의협의회 보수교육 기관 승인 검토의 건에서는 보수교육 기관의 다양화, 제반 규정의 철저한 심의 등 보수교육의 성격과 질 관리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한의사 보수교육 도입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실현 연구’는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에 대한 일선 한의의료기관의 활용을 높이기 위해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대한한의사협회 온라인 보수교육시스템에 업로드하면, 1년간 한의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관련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교안 작성, 동영상 검수를 위해 총괄운영위원회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운영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개발 사업 협조 검토의 건은 보수교육위원장에게 위임한 후 진행 관련 협조 논의 등을 거쳐 보수교육위원회에서 재논의하기로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