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여러분, 한의 건강검진 받고 힘내세요!"

기사입력 2018.04.11 16: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사혁신처‧공무원연금공단, 찾아가는 공무원 건강검진(한방) 실시

    [caption id="attachment_394382" align="aligncenter" width="800"]KakaoTalk_20180411_161859265 11일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이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건강검진(한방) 특별행사'에 방문해 직접 한방 건강검진을 받아보고 있다.[/caption]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인사혁신처와 공무원연금공단이 정부부처의 세종시 이전 이후 혼자 사는 공무원들이 늘어나고 잦은 출장에 따른 불규칙한 생활과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건강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공무원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이달 1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정부세종청사에서 ‘찾아가는 공무원 건강검진 특별행사’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는 한방검진, 양방검진, 전문가 초청 특별강연 개최 등 건강에 대한 관심 유발과 정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난 10일과 11일은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 다목적홀(6동, 13동)에서 맥진검진과 체질별 건강관리 상담, 침 시술 등 한방검진을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한방검진’을 높은 호응 속에서 실시됐다.

    특히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11일 행사장을 방문해 참석 공무원과 진료에 참여한 한의사 및 운영요원을 격려하고 직접 한방 건강검진을 받아보며 운영상황을 살폈다.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는 바쁜 업무와 육아 등으로 건강을 챙길 겨를이 없는 공무원들을 위해 한국건강관리협회, 국립정신건강센터,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 등의 전문기관 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 다목적홀(6동, 13동)에서 당뇨, 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질환검사와 비만, 근력 등 체력 측정은 물론 심리검사와 스트레스, 우울증 검사, 금연·금주클리닉 등을 상담‧검진할 수 있는 ‘찾아가는 건강검진’를 실시한다.

    5월 1일에는 정부세종청사 12동 대강당에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김동운 교수를 초청, ‘동맥경화와 심근경색’이라는 제목으로 심근경색과 뇌출혈 등 응급질환 상식과 사전 예방관리방법,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 건강생활 실천방법 등에 대해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특별강연도 개최할 예정이다.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공무원들이 건강해야 가정도 행복해지며, 직무에도 전념할 수 있다”며 “건강한 공직사회 조성과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akaoTalk_20180411_162022767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