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2021년 경영평가’서 우수(A) 등급 획득

기사입력 2021.09.08 16: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기업 맞춤형 제품개발 지원, 지역 인재 양성 등 ‘기여’

    우수.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공공기관의 자율·책임경영 확립 및 경영 효율성 제고 등을 평가하는 ‘2021년 경영평가’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우수(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보건복지부가 매년 실시하는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 산하 17개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도 경영관리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적을 경영평가단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기관별 대응 노력을 평가하는 ‘코로나19 대응 지표’도 처음으로 도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마이크로데이터 제공기간 단축 △기업별 맞춤형 제품개발 지원 △지역 고등학생 대상 기술체험교육(R&E) 실시 등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정창현 원장은 “이번 성과는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성실히 다해준 직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한의약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과학화와 표준화를 위한 혁신기술개발과 한의약 산업 선진화,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통한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한의약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한약인공지능 플랫폼 구축, 한의약 이용체계 개선 등 국민 의료복지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보건기구(WHO)와 중국중의과학원 등 국제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