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회, 제20회 학술대상 내달 30일까지 공모

기사입력 2021.08.30 15: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학술대상·우수논문상·우수강연상·특별상 부문서 총 12명 선정

    학술대상.jpg

     

    대한한의학회(이하 한의학회·회장 최도영)가 제20회 학술대상을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학술대상은 학술대상(4명)·우수논문상(3명)·우수강연상(3명)·공로상(1명)·특별상(1명) 부문에서 총 12명을 최종 선발한다.

     

    먼저 학술대상 부문에서는 금상(1명)·은상(1명)·동상(2명)을 선발해 각각 상장과 부상을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 순으로 수여한다.

     

    응모 분야는 △연구(우수한 한의학 학술연구를 통해 국내외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산업(한의약 기술 개발과 과학화, 시장 확장을 통해 한의약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의약품, 의료기기 혹은 특허) △교육(의학 관련 학술 활동, 저술 활동, 교육과정 개선,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인재양성 및 한의학 교육에 기여한 자) 등이다.

     

    우수논문 및 우수강연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부상 10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논문은 한의학회지 및 회원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을, 우수강연상은 올해 전국한의학학술대회 강연자 중 강연내용의 완성도가 높고 회원 만족도가 높았던 발표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의학회와 한의학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인물을 선정하는 공로상·특별상의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금 5돈이 지급된다.

     

    단 응모대상 논문의 게재 일자는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 기간에 포함돼야 하며 학위논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자는 다음달 30일 오후 6시까지 각 분야별 제출 서류를 갖춰 한의학회 홈페이지(https://www.skom.or.kr/05/03_01.php)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한의학회 홈페이지(www.skom.or.kr→학술행사→학술대상→분야별 응모서류)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학술대상 연구부문 및 우수논문상 지원자는 △심사신청서 1부 △심사대상 증빙논문 1부 △심사대상 논문과 유관한 5년 이내의 연구논문 3편을 제출해야 한다.

     

    산업부문은 △심사신청서 1부 △심사대상 증빙자료 1부(발명 특허 등) △심사대상 발명과 유관한 5년 이내의 산업발명 3건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교육부문은 △심사신청서 1부 △추천서 2부 △교육활동 보고서 1부 △기타 우수교육 증빙자료(강의 자료 및 콘텐츠, 저술 내역) 등을 갖춰서 제출해야 한다.

     

    최도영 회장은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학술대상은 그동안 한의학회에 한의학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그 공을 기려 왔다”며 “연구, 산업, 교육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